[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리체나, 다양한 콘셉트의 염모제 브랜드
염모제 브랜드 리체나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헤어코스메틱)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리체나는 1976년 창사 이래 염모제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모든 종류의 염모제를 연구개발 및 생산하는 ㈜세화피앤씨의 브랜드다.

세계 최초 5분 타입 염모제 발매, 국내 최초 고농축 헤나 추출물 개발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간편하고 빠른 염색 방안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형 및 콘셉트의 염모제를 선보이고 있다.

리체나는 현재 충북 진천에 연간 약 4,000만 개의 염모제 및 화장품 생산이 가능한 자체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48년 기술 노하우를 지닌 중앙연구소 R&D센터에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국내 대학교 연구소 및 시험 연구기관과 기술 네트워크를 구축해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해오고 있다.

염모제, 기초, 헤어, 바디 등 분야별로 세분화된 전문 인력이 포진해 다양한 특허 출원 등 지속적으로 연구 및 개발에 힘쓰고 있다.

(주)세화피앤씨의 이훈구 대표는 “2017 소비자만족지수1위 수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염모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이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