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체나는 1976년 창사 이래 염모제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모든 종류의 염모제를 연구개발 및 생산하는 ㈜세화피앤씨의 브랜드다.
세계 최초 5분 타입 염모제 발매, 국내 최초 고농축 헤나 추출물 개발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간편하고 빠른 염색 방안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형 및 콘셉트의 염모제를 선보이고 있다.
리체나는 현재 충북 진천에 연간 약 4,000만 개의 염모제 및 화장품 생산이 가능한 자체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48년 기술 노하우를 지닌 중앙연구소 R&D센터에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국내 대학교 연구소 및 시험 연구기관과 기술 네트워크를 구축해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해오고 있다.
염모제, 기초, 헤어, 바디 등 분야별로 세분화된 전문 인력이 포진해 다양한 특허 출원 등 지속적으로 연구 및 개발에 힘쓰고 있다.
(주)세화피앤씨의 이훈구 대표는 “2017 소비자만족지수1위 수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염모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이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