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아이샤드, 기초화장품 브랜드
㈜엠에스네츄럴의 기초화장품 브랜드 아이샤드가 14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기초화장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이샤드는 천연화장품 전문 브랜드로 ‘건강한 원료로 만든 건강한 화장품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자’라는 슬로건 하에 운영되며 피부 기초부터 탄탄하게 케어하는 것에 중점을 둬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주요 제품인 A.C 컨트롤 에센스는 어성초 90%를, 치아씨드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은 치아씨드 성분 55%를 함유했으며 향료와 색소 등 유해한 성분을 배제시켰다. 2017년에는 피부고민을 더욱 세분화, 다양화해 라인을 구성할 예정이다.

아이샤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이샤드 화장품을 믿고 사용해주시는 고객들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여러 가지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