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샌즈는 맛과 모양, 성질은 설탕 그대로를 유지하면서 당도는 5배 높여 기존 설탕의 1/5만 사용해도 똑같은 맛을 낼 수 있는 감미료다. 당 섭취량을 80% 낮추고 섭취 칼로리와 혈당부하 또한 80% 감소시켜 단 맛을 포기하지 않고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스윗샌즈는 HACCP, ISO9001, 코셔, 할랄 인증을 받아 생산하고 있어 제품의 모든 성분, 공정, 완제품까지의 품질, 청결성, 안정성 등을 검증 받았다.
주요 성분으로는 자당(설탕)과 수크랄로스를 사용했는데, 수크랄로스는 1999년 미국 FDA에서 안전성을 인증 받고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설탕 대체 감미료다. 현재 국내에서는 유아용 음료, 다이어트 건강 음료, 보충제 등 여러 식품에 사용되고 있다.
안스비디 주식회사 안계원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스윗샌즈는 가능성을 인정받고, 소비자 수요에 잘 맞는 제품이라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 편안함으로 기쁨을 드리는 기업’이라는 기업 모토에 따라 더욱 유익한 상품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