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년 연속 수상한 에어포스 에어매트는 2011년 설립됐으며 캠핑, 체육, 수상레저 활동 등에 쓰이는 특수 이중공간지를 사용해 에어매트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모든 제품은 프탈레이트, 납, 카드뮴 등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친환경 제품으로 국내에서 제작된다.
또한 아이의 발달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성분을 배제시켜 기존의 일반 PVC 원단보다 현저히 작업성이 떨어지지만 제품에 안전한 친환경 원단을 사용하고 있다.
이처럼 아이들의 안전한 체육활동을 보장하고자 끊임없는 노력으로 국내 에어매트 시장에 입지를 다지고자 노력해왔다.
에어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자사 매트리스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성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에어포스는 공기구조물 업계를 선도해 국가 산업에 이바지 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62개 브랜드를 2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