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국내 에어커튼 선두주자 한솔일렉트로닉스 브랜드, 한솔에어커튼
계절 냉·난방기, 가전제품 국내 제조 전문 브랜드 한솔에어커튼이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가전제품(에어커튼)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한솔일렉트로닉스는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활가전제품이나 냉·난방기기, 전동기모터 등 폭넓고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제품을 제조하는 업체이다.

한솔일렉트로닉스의 대표적인 여름가전제품 브랜드 한솔 에어커튼은 공기의 힘을 이용하여 외부공기와 내부공기를 차단하고, 공기 중 이물질이나 작은 곤충, 벌레 등의 출입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소방 제연 및 습기제거, 냉장차량의 냉기 차단 등 다양한 형태로 적용 및 개발하여 폭 넓은 에너지 절약 솔루션을 구축했다.

크로스팬, 시로코팬을 적용하여 소음이 적고, 리모컨, 원터치 방식을 접목해 편리한 운전이 가능하며, 사용자 편의를 위한 3단 제어 방식으로 원하는 풍속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주문 사양에 따라 히터 내장이 가능해 계절별 날씨에 맞춰 용이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더불어 한솔에어커튼은 제품 구입 후 전국 설치 및 사후관리까지 담당하고 있어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해당 브랜드의 에어커튼은 국내제조 특허기술로 디자인등록증, 실용신안등록증 등 각종 인증서로부터 인증받은 바 있다.

한솔에어커튼 관계자는 “이번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경쟁력 있는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