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차별화로 스몰비어 업계 선도하는 브랜드, 압구정 봉구비어
누구나 경제적 부담 없이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압구정 봉구비어가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스몰비어)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압구정 봉구비어는 ㈜용감한 사람들의 스몰비어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부드러운 ‘크림 생맥주’를 비롯해 더치커피의 풍미가 살아 있는 ‘더치 맥주’, 상큼한 ‘꿀 피치 맥주’ 등 차별화된 주류를 선보인다. 이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주력한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산지 직송 국내산 생감자로 만든 감자튀김을 필두로 치즈스틱, 치킨스틱 등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맛이 우수한 각종 안주들을 판매한다. 덧붙여 안주류와 곁들이기 적합한 여러 소스들을 구비하고 있다.

아울러 압구정 봉구비어는 위와 같은 주류·안주류로 단골 고객층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창업 전략도 마련했다. 이 브랜드는 누구나 손쉽게 가맹점을 운영하고,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바 형태의 매장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식자재 주 6일 배송이 가능한 안정적인 물류 네트워크를 형성했으며, 전문적인 가맹점 교육을 시행한다.

한편 위 브랜드를 설립한 ㈜용감한 사람들은 압구정 봉구비어의 메뉴들을 캐주얼 스타일로 즐기기 용이한 ‘봉구칩스’ 매장을 최근 오픈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