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체계적인 유통관리시스템을 도입한 회 전문 브랜드, 빛나는바다
신선한 회 납품을 위해 최저가 원스톱 물류시스템으로 운영하는 빛나는바다가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횟집)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빛나는바다는 대한민국 최고의 수산 유통구조를 바탕으로 회 문화의 선두주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수산물·활어회) 전문 프랜차이즈다.

해당 브랜드는 시시각각 변하는 외식업종의 창업 성공 요소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맛을 연구 및 시험하여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횟집 프랜차이즈 빛나는바다는 단순히 가맹점만 늘리는 것이 아닌 맛과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다. 더불어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상담부터 사후관리, 최저가 물류시스템 및 마케팅까지 효과적인 방법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본사만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소비자가 편안하게 접근 할 수 있는 환경적 요소를 고려하여 인테리어를 시공해주고 있다.

아울러 빛나는바다는 가맹점뿐만 아니라 활어를 취급하는 일반횟집에도 활어를 유통하고 있으며, 철저한 유통관리시스템 도입과 청정해수를 공급하여 매일 신선한 활어만을 납품하고 있다.

빛나는바다 송기석 대표이사는 “이번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선정을 기반으로 하여, 기업의 이익창출보다 국민건강 제일주의란 경영이념을 실천하며 건강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표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