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해외로 뻗어나가는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메이드앤메이크
코스메틱 제품 개발을 통해 해외 진출을 앞둔 메이드앤메이크가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화장품(천연화장품)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메이드앤메이크는 수년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장품을 개발해온 아레사뷰티가 새롭게 런칭한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해당 브랜드는 연구원과의 수차례 제품 테스트 진행을 통해 천연화장품을 개발하고 있다.

동남아시아시장의 판매경로를 구축한 메이드앤메이크의 천연화장품 ‘PHEROMONE MIST’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해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피부건강을 위한 미백, 자외선차단, 주름개선 등 기능성화장품 에어쿠션은 기초케어 함유로 촉촉한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자외선 차단제인 선크림의 경우 기초단계에서 사용하는 데일리 선크림으로 피부에 부담없이 야외활동 시에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메이드앤메이크의 스페셜케어라인으로 마스크팩이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메이드앤메이크는 2017 광저우 춘계 국제 미용 박람회, 상해 홍차우 국제 뷰티 엑스포 CHAINA, 홍콩 뷰티 박람회 등 2017년 글로벌 박람회 참가를 앞두고 있다.

메이드앤메이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전시회와 박람회를 참가하며 수출입을 위한 해외바이어 유치와 기업홍보, 제품홍보"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 의견을 수렴하며 브랜드 경쟁력의 기반을 다져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