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현대인의 계절성·알레르기성 비염치료기, COEPIC(코에픽)
영국 Worcestershire 왕립병원에서 비염치료에 대한 임상실험을 통과한 COEPIC(코에픽)이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의료기기(비염치료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COEPIC(코에픽)은 의료기기 판매업체 ㈜오로라에스가 지난해 론칭한 비염치료기 브랜드다. 코에픽의 전문 연구진은 집에서 간편하게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을 치료할 수 있도록 짧은 사용 시간과 가벼운 무게를 갖춘 비염치료기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코에픽 저출력 광선조사기’는 652nm, 940nm 두 파장을 이용한 듀얼 파장 레이저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재채기, 콧물, 가려움 같은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영국 worcester, Charles Hastings Way, Worcestershire 왕립병원에서 비염치료 임상시험을 거쳐 알레르기 비염치료 효과를 입증했다.

코에픽은 기기에 탑재된 프로브를 코 안으로 삽입한 후 전원 버튼을 누르면, 저출력광선이 3분간 방출된다. 사용법이 어렵지 않고 휴대하기 편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또 비염치료 임상시험에서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아 안전하며, 하루 3번 이상 사용해도 무방하다.

㈜오로라에스의 COEPIC(코에픽)은 방송과 온라인상 입소문을 통해 출시 1년 만에 높은 인지도를 확보했으며, '2016 고객 신뢰도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