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자연 담긴 제품만을 고집하는 브랜드, 씽크네이처
유해 및 의심성분을 배제하고, 자연과 사람에게 유익한 성분을 바탕으로 제품을 제조하는 씽크네이처가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화장품(천연샴푸)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씽크네이처는 ㈜나눔씨엔씨가 2년의 준비 끝에 론칭한 브랜드로 자연주의에 입각한 제품들만 엄선해서 선보인다.

씽크네이처의 대표 제품 라인 중 하나인 ‘내추럴케어 샴푸라인’에는 인공향 대신 100% 자연유래 에센셜 오일이 첨가돼 있다. 또한 합성 계면활성제가 아닌 코코넛 추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돼 마일드한 클렌징을 자랑한다.

덧붙여 기존 천연샴푸의 뻣뻣한 사용감을 보완, 샴푸 후에도 트리트먼트를 한 듯 부드러운 머릿결을 느낄 수 있다. 현재 온라인에서는 누리꾼들에게 ‘소프트샴푸’라고 불리고 있다.

해당 브랜드의 또 다른 주력 제품 라인인 ‘헤어로스케어 샴푸라인’은 천연샴푸와 탈모방지샴푸의 장점을 결합시킨 제품이다. 씽크네이처는 탈모샴푸가 독하다는 인식을 타파하기 위해 헤어로스케어 라인에 무려 96% 이상의 자연유래 성분을 담았다.

주력라인 이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베이비케어 라인(로션, 크림 등), 건강을 위한 이너뷰티 라인(빌베리 파우더, 링곤베리 파우더 등)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성인용 마스크팩, 스킨케어, 바디케어 등도 잇따라 출시될 예정이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