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건강을 생각하는 피부과학 화장품 브랜드, 메디션
민감성 피부 화장품 전문 브랜드 메디션이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화장품(코스메슈티컬)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메디션은 맑고 건강한 피부의 변화를 추구하는 ㈜이노진의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2005년에 설립된 메디션은 피부에 관한 전문 논문자료를 참고하여 제품을 개발해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한다.

피부에 저자극으로 사용 가능한 약산성 홈 케어 화장품을 선보이는 메디션은 본품 사용 후 불만족 시 14일 이내 반품 정책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보레아 샴푸의 경우 반품률이 0.4% 밖에 되지 않아 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메디션의 대표제품으로는 스킨케어 ER, 샴푸 PR 세보레아 등이 있다. 스킨케어 ER은 민감성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데 도움을 준다. 세보레아 샴푸는 두피의 가려움이나 비듬, 기름, 냄새 등 두피 관리와 지루성 두피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아울러 메디션의 제품은 인체 적용 시험에 관한 연구를 통해 피부와 두피 문제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을 입증한 바 있다.

메디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화장품 개발에 힘쓰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화장품 전문 브랜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