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사무용 의자의 중간재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 KGS
축적된 기술력의 조화로운 운영을 통한 책임경영을 실천하는 ㈜한국가스스프링의 KGS가 28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사무용가구(의자중심봉)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KGS는 사무용 의자 및 가구의 중간재로 사용되는 가스스프링을 고객의 수요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는 실린더 제작 전문 업체이다. 이 업체는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 및 기술력으로 절대적 품질안정의 경영방침을 기반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KGS가 제조하는 가스스프링 중 가장 대표적으로 각광 받는 제품은 클린 실린더이다. KGS는 전 세계 최초로 구리스(GREASE)없이 작동되는 클린 실린더를 개발하여 전 세계 많은 의자업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클린실린더는 친환경적인 디자인으로 부드러운 상하, 회전 동작이 가능하며, 기존 제품과 차별되어 제품 외관에 다양한 색상의 적용이 가능하여 아이들을 위한 가정용 의자나 사무용 및 고급 의자 등에 적용할 수 있다.

다년간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는 KGS는 ISO9001 품질경영체계는 물론 국내 동일업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 및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KGS는 시장조사 및 전시회를 통하여 미개척 시장인 인도와 러시아, 중남미 지역의 판매확대를 추진하고 현재 240여개의 거래선 외에 지역별 협력자를 구축하여 신흥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KGS 윤영기 대표는 “이번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선정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품질 높은 제품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들과 브랜드들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5106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등 전체 산업 전반에 걸친 126개 부문, 401개 기업, 1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소비자 선호도 리서치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73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