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봉봉키즈, 체험형 베이킹키즈카페
봉봉키즈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키즈카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봉봉키즈는 ‘놀이가 재능이 되는 베이킹 체험’을 지향하는 주식회사 봉봉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체험형 키즈카페 브랜드다. 아이들이 직접 반죽하고 모양을 만드는 등의 다양한 오감체험을 통해 EQ 향상 및 창의력 발달과 같은 재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있다.

봉봉키즈는 놀이가 재능이 되는 즐거운 베이킹 체험이라는 콘셉트로 20명 이상의 베이킹 전문인력들이 보다 건강하고 즐거운 베이킹 체험이 가능한 레시피를 연구하고 있다.

주간단위로 체험 주제가 변경돼 아이들이 쿠키,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들이 만들고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건강한 레시피로 무색소, 무방부제, 무착향 3無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는 “봉봉키즈는 2013년에 시작한 이래 현재는 전국적인 체인형태를 갖추고 중국시장 진출도 준비하는 등 2017년에 더욱 활발한 행보를 보여드릴 것”이라며 “이번 한국 고객만족 지수 1위 수상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키즈카페 브랜드로 성장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