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스마트엠애드, 옥외광고 전문 브랜드
주식회사 스마트엠애드가 7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옥외광고)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스마트엠애드는 시군구청이 관리하는 현수막 지정게시대와 각종 오프라인광고매체 광고를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광고업체로 편리하고 효용성 높은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분양, 자동차, 병원 등 다양한 업종별 맞춤 광고를 기획부터 매체선정 및 행정 인허가 업무 및 노출 집행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함으로써 광고주의 업무 부담 또한 줄이고자 한다.

대표적인 광고매체로는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 광고와 할인마트, 아울렛, 야구장 등 쇼핑과 문화스포츠 공간에서의 광고 및 전광판, 빌보드, 야립광고 등의 대형 옥외광고물 등이 있다. 또한 전국 네트워크망을 기반으로 전국의 로컬·브랜드 광고가 가능하며 최근에는 디자인 분야에서도 창의성과 전문성을 반영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스마트엠애드 박수경 이사는 “이번 수상은 스마트엠애드와 함께한 4천 여 고객사들의 신뢰와 파트너십으로 이룬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광고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좀 더 높인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광고주인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브랜드로 도약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