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합숙다이어트캠프 브랜드, 클럽스키니
주식회사 열린체형연구소의 클럽스키니가 5월 16일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는 ‘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서 케어서비스(합숙다이어트캠프) 부문을 수상했다.

클럽스키니는 실시간으로 전 호점 회원들의 수업출결사항을 체크할 수 있는 스키니매니저 프로그램 시스템을 개발, 사용하고 있다. 이는 수업 참여 빈도를 통해 수업 선호도 조사가 이루어져 더 나은 수업을 개발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전국적으로 4호점까지 운영되고 있는 클럽스키니는 회원들이 원하는 다이어트 키워드에 따라 지점을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차별화된 합숙다이어트 프로그램과 식단 개발로 회원들에게 다양성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밖에도 퇴소한 클럽스키니 회원들을 관리하기 위해 스마트스키니 앱을 개발해 테스트 과정을 마치고 활성화 할 예정이다. 스마트스키니는 손목에 차는 밴드와 인바디 검사를 할 수 있는 체중계를 연동해 데이터가 기록이 되는 시스템으로 퇴소 후에도 관리가 쉽다.

관계자는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클럽스키니 1호점을 기반으로 앞으로 더 전국적으로 지점을 넓혀가며 성장해 갈 것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7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프리미엄지수를 산정, 각 부문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다.

심사위원상은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충성도·신뢰도·인지도·이미지·만족도 등 총 5가지 항목에 대한 공적서를 심사해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에 주어진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