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지엔느 PONYZN는 2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겨냥한 여성 의류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 쇼핑몰은 여성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하여 가성비 높은 의류를 선별, 자체제작, 판매하고 있다.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 오래 간직하더라도 손색없는 의류를 제공한 덕분에 5년 이상 판매된 인기상품도 다양하다.
쇼핑몰 메인 모델이자 CEO인 포니지엔느 박현 대표는 이화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석사를 전공한 재원으로 석사 학위 논문 발표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다. 박 대표는 럭셔리 데일리 패션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확보했으며 고품질 자체제작상품도 개발 중이다. 또 남편이자 함께 경영 중인 정연재 총괄이사가 서강대학교 MBA 석사학위를 취득해 제품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영 10년차를 맞이한 박 대표는 최근 중국을 시작으로 해외 판매에 나섰으며 오프라인 매장도 개설할 예정이다.
세련미를 갖춘 데일리 오피스룩, 데이트룩을 다양하게 선보인 포니지엔느는 온라인쇼핑몰 1세대 경쟁력으로 보그, 코스모폴리탄과 쎄씨, 보그걸, 레이디경향, 주부생활 등 글로벌 유명 패션 매거진에 실렸다. 이 쇼핑몰은 시즌별 유행 스타일링을 소개하여 독자들의 이목을 모았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