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브랜드는 개발부터 프레임 제작까지 제품 제조 전 과정에 국내 기술력을 도입해, 도심 생활에 최적화된 국산 자전거를 자체적으로 생산한다.
해당 브랜드의 대표 제품은 다채로운 색상(블랙, 화이트 등)의 슬라이딩 접이식 자전거다. 이 제품은 맞춤형 자전거로 개발돼, 탑승자의 신체에 알맞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수평 슬라이딩 프레임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핸들·안장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접이식 페달이 장착돼 있어 수납에 용이하다.
또한 이 제품은 순수 무용접 조립을 통해 완제품으로 제조돼, 구매 후 별도의 조립이 불필요하며 충격에 의한 프레임 파손·변형 가능성이 낮다. 덧붙여 휴대가 편하도록 가벼운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된다. 이외에도 시마노 7단 기어, 90도 접이식 핸들 등이 장착돼 있다.
한편 해당 브랜드는 최근 위 제품 라인에 2종 색상(골드, 블랙펄)을 신규 추가했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