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ZA]
-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 대상 정원e샵, ‘종갓집 맞춤형 김치’ 판매
- 올림픽컨트리클럽, ‘혼골’로 실속 있게 즐기는 골프
-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선봬
- 한국야쿠르트, ‘하루과일’ 내놔
정식품, 베지밀 소비자 홍보단 ‘V컨슈머피아’ 모집
[정리 =김영은 인턴기자] 정식품이 베지밀 소비자 홍보단 ‘V컨슈머피아 7기’를 모집한다. ‘V컨슈머피아’는 브랜드 홍보 활동과 신제품 시음, 제품 콘셉트 조사 등 신제품 개발에도 적극 참여하게 된다.

우수 리뷰어 및 우수 미션 수행자에게는 온라인 쇼핑몰 이데이몰 적립금과 제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총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6월 6일까지 정식품 홈페이지에서 지원 받는다.

◆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정식품, 베지밀 소비자 홍보단 ‘V컨슈머피아’ 모집
롯데주류가 여름 맥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 ‘피츠 수퍼클리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라거 타입 제품으로 청량감과 깔끔한 끝 맛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한국 맥주의 고질적인 단점으로 지적되는 ‘싱겁고 개성 없는 맛’을 해결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렸고 햇보리와 유럽산 허큘리스 홉을 사용했다.

◆ 대상 정원e샵, ‘종갓집 맞춤형 김치’ 판매
정식품, 베지밀 소비자 홍보단 ‘V컨슈머피아’ 모집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종갓집 맞춤형 김치 서비스인 ‘나만의 김치’를 선보인다. ‘나만의 김치’는 양념과 용량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소비자 기호에 맞는 김치를 즐길 수 있는 정원e샵 전용 서비스다.

젓갈뿐만 아니라 소금·고춧가루 첨가 여부와 양을 고를 수 있다. ‘나만
의 김치’는 재고 없이 운영하고 고객 주문을 받은 후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신선한 김치를 주문 후 최대 1주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 올림픽컨트리클럽, ‘혼골’로 실속 있게 즐기는 골프
정식품, 베지밀 소비자 홍보단 ‘V컨슈머피아’ 모집
1인 가구 증가로 혼밥·혼술에 이어 혼자서 골프를 하는 ‘혼골’ 문화가 생겨나고 있다. 경기 고양의 올림픽컨트리클럽은 혼골이나 2인 플레이가 가능한 골프장이다. 올림픽컨트리클럽은 매너 있는 혼골을 위한 ‘혼골10계명’을 제정하는 등 혼골족을 위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혼골의 최대 장점은 4명의 팀을 구성하고 부킹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것이다. 시간 날 때 예약하고 다른 혼골족을 만나 9홀이나 18홀을 저렴한 비용에 즐길 수 있다.

◆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선봬
정식품, 베지밀 소비자 홍보단 ‘V컨슈머피아’ 모집
커피 전문 기업 동서식품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는 기존 맥심 모카골드 대비 당류를 25% 줄여 깔끔한 맛을 강조했다.

당류는 줄였지만 커피·크리머·설탕의 배합을 새롭게 해 기존 맥심 모카골드의 보디감과 밸런스를 유지했다. 동서식품은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의 깔끔하면서도 산뜻한 이미지와 어울리는 배우 정유미 씨를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 한국야쿠르트, ‘하루과일’ 내놔
정식품, 베지밀 소비자 홍보단 ‘V컨슈머피아’ 모집
한국야쿠르트가 컵 과일 제형의 신제품 ‘하루과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매일 과일을 섭취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이 간편하고 건강하게 과일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깐깐하게 고른 국내산 사과, 방울토마토 등 신선한 과일을 바로 먹을 수 있게 매일 만들어 야쿠르트 아줌마가 소비자에게 직접 전한다. 소비자가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조 일자를 표시하고 제조 후 단 7일만 유통한다.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