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 대상 정원e샵, ‘종갓집 맞춤형 김치’ 판매
- 올림픽컨트리클럽, ‘혼골’로 실속 있게 즐기는 골프
-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선봬
- 한국야쿠르트, ‘하루과일’ 내놔 [정리 =김영은 인턴기자] 정식품이 베지밀 소비자 홍보단 ‘V컨슈머피아 7기’를 모집한다. ‘V컨슈머피아’는 브랜드 홍보 활동과 신제품 시음, 제품 콘셉트 조사 등 신제품 개발에도 적극 참여하게 된다.
우수 리뷰어 및 우수 미션 수행자에게는 온라인 쇼핑몰 이데이몰 적립금과 제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총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6월 6일까지 정식품 홈페이지에서 지원 받는다.
◆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 롯데주류가 여름 맥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신제품 ‘피츠 수퍼클리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라거 타입 제품으로 청량감과 깔끔한 끝 맛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한국 맥주의 고질적인 단점으로 지적되는 ‘싱겁고 개성 없는 맛’을 해결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렸고 햇보리와 유럽산 허큘리스 홉을 사용했다.
◆ 대상 정원e샵, ‘종갓집 맞춤형 김치’ 판매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에서 종갓집 맞춤형 김치 서비스인 ‘나만의 김치’를 선보인다. ‘나만의 김치’는 양념과 용량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소비자 기호에 맞는 김치를 즐길 수 있는 정원e샵 전용 서비스다.
젓갈뿐만 아니라 소금·고춧가루 첨가 여부와 양을 고를 수 있다. ‘나만
의 김치’는 재고 없이 운영하고 고객 주문을 받은 후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신선한 김치를 주문 후 최대 1주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 올림픽컨트리클럽, ‘혼골’로 실속 있게 즐기는 골프 1인 가구 증가로 혼밥·혼술에 이어 혼자서 골프를 하는 ‘혼골’ 문화가 생겨나고 있다. 경기 고양의 올림픽컨트리클럽은 혼골이나 2인 플레이가 가능한 골프장이다. 올림픽컨트리클럽은 매너 있는 혼골을 위한 ‘혼골10계명’을 제정하는 등 혼골족을 위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혼골의 최대 장점은 4명의 팀을 구성하고 부킹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것이다. 시간 날 때 예약하고 다른 혼골족을 만나 9홀이나 18홀을 저렴한 비용에 즐길 수 있다.
◆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선봬 커피 전문 기업 동서식품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는 기존 맥심 모카골드 대비 당류를 25% 줄여 깔끔한 맛을 강조했다.
당류는 줄였지만 커피·크리머·설탕의 배합을 새롭게 해 기존 맥심 모카골드의 보디감과 밸런스를 유지했다. 동서식품은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의 깔끔하면서도 산뜻한 이미지와 어울리는 배우 정유미 씨를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 한국야쿠르트, ‘하루과일’ 내놔 한국야쿠르트가 컵 과일 제형의 신제품 ‘하루과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매일 과일을 섭취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이 간편하고 건강하게 과일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깐깐하게 고른 국내산 사과, 방울토마토 등 신선한 과일을 바로 먹을 수 있게 매일 만들어 야쿠르트 아줌마가 소비자에게 직접 전한다. 소비자가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조 일자를 표시하고 제조 후 단 7일만 유통한다.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