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고객만족]
신뢰와 전문성 확보로 고객만족에 중점
[2017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고객만족] 양진백 메이플의원 원장
양진백 메이플의원 원장이 고객만족 부문 대상에 뽑혔다. 메이플의원은 경기도 부천 상동에 자리한 피부과 진료 의료기관이다. 2015년 7월 개원해 2년 만에 1만 명이 넘는 환자가 다녀갔다.

양 원장의 경영 이념은 ‘꼼꼼하며 정직하게 그리고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원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전 직원들과 ‘전문성 향상 및 공존 경영’을 목표로 능동적으로 성실하게 일할 수 있는 노동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메이플의원은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반 피부과에서는 보유하고 있지 않은 다양한 최상의 의료 장비들을 갖추고 있다. 이런 장비들을 활용해 환자들의 피부 질환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고객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2017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고객만족] 양진백 메이플의원 원장
(사진) 양진백 메이플의원 원장.

특히 청년 취업난이 극심한 시기에 메이플의원은 신입 직원들을 적극 채용 중이다. 직원들을 채용한 이후에도 직원들 개개인의 발전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전 직원이 의료 직종 전문 자격증을 보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또한 투명한 경영 환경에서 매달 과감한 인센티브를 전 직원에게 지급함으로써 자발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노동환경을 실현 중이다.

양 원장은 “피부과 치료는 다른 의료 분야와 달리 의사의 일방적인 치료가 아니라 의사와 환자 간의 의사소통을 통해 이뤄지는 만큼 환자를 고객으로 대하면 신뢰가 더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은영 기자 eny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