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티켓베이, 온라인 티켓 전문 플랫폼
(주)아이템베이의 티켓베이가 22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온라인 티켓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티켓베이는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도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한 신개념 티켓 마켓 플레이스로 뮤지컬, 콘서트, 스포츠, 레저, 상품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티켓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 6월 론칭 후 현재 누적 회원 수 60만명, 앱 다운로드 수가 80만건에 이르는 등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해왔다. 개인 간 티켓 판매와 구매가 가능한 2차 티켓 시장은 이미 미국과 유럽, 일본 등 해외에서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업체로는 티켓베이가 선두로 티켓 유통 시장의 새로운 산업군으로 형성해가고 있다.


특히 회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정가 거래 캠페인과 직거래 제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점이 돋보인다. 또한 안전 결제 시스템인 에스크로를 통해 개인 간 거래가 진행되고 있어 사기·사고 발생율을 0%로 기록하고 있다.


한혜진 티켓베이 사업본부 이사는 “이번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단순히 티켓 거래에서 끝나지 않고, 더 나아가 티켓베이라는 플랫폼에서 문화생활의 즐거움과 다양한 가치에 대해 공유 및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