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베이는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도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한 신개념 티켓 마켓 플레이스로 뮤지컬, 콘서트, 스포츠, 레저, 상품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티켓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 6월 론칭 후 현재 누적 회원 수 60만명, 앱 다운로드 수가 80만건에 이르는 등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해왔다. 개인 간 티켓 판매와 구매가 가능한 2차 티켓 시장은 이미 미국과 유럽, 일본 등 해외에서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업체로는 티켓베이가 선두로 티켓 유통 시장의 새로운 산업군으로 형성해가고 있다.
특히 회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정가 거래 캠페인과 직거래 제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점이 돋보인다. 또한 안전 결제 시스템인 에스크로를 통해 개인 간 거래가 진행되고 있어 사기·사고 발생율을 0%로 기록하고 있다.
한혜진 티켓베이 사업본부 이사는 “이번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단순히 티켓 거래에서 끝나지 않고, 더 나아가 티켓베이라는 플랫폼에서 문화생활의 즐거움과 다양한 가치에 대해 공유 및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