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하이패스 단말기 전문 브랜드, GPASS
에어포인트의 ‘GPASS’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IT(하이패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GPASS는 에어포인트의 하이패스 단말기 및 톨게이트 사업 전문 브랜드로 2008년 사업 시작 이후 기술개발 및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한 결과 2016년 하이패스 이용 활성화 및 행복단말기 보급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도로공사에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특히 2015년에 출시한 하이패스단말기 AP500은 누적판매대수 50만대를 돌파했고 월 평균 2만대가 넘는 판매추이가 지속되고 있다.

에어포인트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이 GPASS 하이패스의 품질을 신뢰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으로 기술력 및 열정적인 마케팅에 힘을 기울여 온 결과”라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