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유기농화장품 전문 브랜드, CHOBS(찹스)
CHOBS(찹스)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화장품(유기농화장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유기농 화장품을 제조하는 전문기업 (주)씨에이치하모니의 자체 브랜드인 찹스의 25종 제품은 독일 천연 유기농 화장품(BDIH COSMOS)·영국 순수식물성원료(Vegan)·할랄(HALAL)·유럽 화장품(CPNP) 인증 등록까지 완료했으며, 활발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다.

특히 주력 제품 중 하나인 ‘찹스 순한거품 여성청결제’는 특허기술을 적용해 만든 유기농 여성청결제로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주)씨에이치하모니 최성철 대표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피부 자신감을 유기농 화장품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