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반영구화장·피부과클리닉 브랜드, 드보라
드보라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의료(반영구·피부과클리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드보라는 반영구화장 및 피부과클리닉 전문 의원으로 17년간 개발한 독자적 시술 기법으로 일대일 맞춤형 고객만족 시스템을 제공한다.

눈썹이 뚜렷하지 못하거나 숱이 없는 경우 반영구눈썹문신, 뚜렷한 눈매 연출을 위한 아이라인반영구, 입술색이 옅고 창백해 생기가 없어 보이는 스타일, 빈 헤어라인과 M자 이마 등 각 고객의 상황에 맞춰 1~3년 유지 후 흐려져 수정 및 2차 시술(리터치)이 가능한 반영구 화장 기법을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 피부과클리닉(쁘띠성형)으로 보톡스를 비롯해 필러, HPL지방분해주사, 오메가리프팅, 색소질환 등을 다루고 있다.

드보라클리닉 관계자는 “안전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비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에 힘쓴 결과 이번 수상을 할 수 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피부 및 화장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민을 보다 결점 없이 커버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