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성장영양제 브랜드, 셀큐브바이오
주식회사 셀큐의 ‘셀큐브바이오’가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식품(성장영양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셀큐브바이오는 신체를 연구하는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하는 브랜드로, 전문가들을 구축해 간편한 섭취로 성장을 관리하고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돕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K크다’는 국제 SCI급 학술지 PHYTOTHERAPY RESEARCH에 발표된 특허성분인 SR103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해당 성분은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성장기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제품으로 개발됐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신제품 ‘K크다 바’ 제품도 출시했다.

셀큐브바이오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과 제품 품질 향상에 노력한 결과 이번 수상을 할 수 있던 것 같다”며 “앞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