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시헤어는 수원·용인지역을 기반으로 30여 곳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대형 뷰티 헤어살롱을 잇따라 개점 중이다.
또한 경기 동부 보훈지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자체 아카데미 교육센터를 운영하며 일본, 유럽, 북미 등 해외 업체와의 정기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뷰티 숍의 위상을 높여나가고 있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단독 헤어 쇼를 개최해 타마시헤어만의 스타일 및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영진 타마시헤어 대표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타마시헤어의 기술력 및 가치를 인정받아 증명한 것이며 해외 기술교류 및 아카데미 교육센터 운영으로 이뤄낸 결과”라며 “대한민국 헤어산업을 리딩할 수 있는 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분야에 대한 투자를 늘려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도 더욱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