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메카는 약 160여 종의 남자시계, 여자시계, 커플시계 등을 판매 중에 있으며, 그 외 주얼리, 가방, 의류 등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한류마케팅 채널 ‘SIXCLICK’을 인수해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해 향후 해외시장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 외에도 사후관리 서비스에 집중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시계 쇼핑몰 처음으로 ICR(품질경영시스템인증서)를 획득하는 등의 품질 관리와 정품 취급 원칙, 가품 120% 보상제도 등을 철저히 운영 중에 있다.
타임메카 서대규 대표는 “이번 수상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매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며 “향후 국내 디자이너 시계·SPA브랜드 시계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여 해외시장 진출 시도를 꾀하고,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