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아기 피부과학 물티슈, 닥터마밍
유한킴벌리(주)의 닥터마밍이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유아용품(물티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닥터마밍은 아기용품 전문 업체 유한킴벌리의 아기물티슈 브랜드다. 닥터마밍의 볼륨쿠션 리얼엠보싱™은 천연펄프를 인위적인 압력이 아닌 따뜻한 바람으로 결합시켜 도톰한 볼륨감을 구현했다. 특히 아기 피부의 굴곡진 부분에 스며든 묽은 변도 효과적으로 닦을 수 있다.

닥터마밍은 피부과 전문의 등 아기 피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기피부과학연구실’을 신설했고 독일의 피부과학 연구소인 더마테스트사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엑셀런트(Exellent) 등급으로 통과하고 미국의 독성전문 연구기관인 MB 리서치 랩의 안자극대체테스트도 완료했다.

닥터마밍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아이를 위한 제품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할 것을 약속한다”며 “닥터마밍은 아이를 가장 사랑하는 엄마의 시각으로 제품을 만든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진정성을 가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