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핀(RAFFINE)은 한계를 뛰어넘는 자동차의 성능을 만들고자 개발된 합성엔진오일 브랜드로 영원한 숙제인 ‘연비 소음 수명’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광유 보다 2배 이상 경제적인 효과를 가진 유명 합성엔진오일 브랜드다.
최신 자동차에 요구되는 ‘ACEA’ 등급과 ‘API’ 등급에 모두 만족하는 최신 등급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7년 ‘CJ 슈퍼 레이스’의 CJ 레이싱 팀 ‘스톡카’도 라핀(RAFFINE)의 오일을 사용하고 있다.
주력 상품으로는 ‘라핀 에코 드라이브’와 ‘라핀 사일런트 드라이브’ 시리즈가 있다.
라핀(RAFFINE) 한국수입원 및 아시아총판을 담당하는 주식회사 에이오에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품질만족을 느낄 수 있는 자동차오일 전문유통회사로서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