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자동차전문오일 브랜드, 라핀(RAFFINE)
라핀(RAFFINE)이 10월 18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엔진오일)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라핀(RAFFINE)은 한계를 뛰어넘는 자동차의 성능을 만들고자 개발된 합성엔진오일 브랜드로 영원한 숙제인 ‘연비 소음 수명’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광유 보다 2배 이상 경제적인 효과를 가진 유명 합성엔진오일 브랜드다.

최신 자동차에 요구되는 ‘ACEA’ 등급과 ‘API’ 등급에 모두 만족하는 최신 등급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7년 ‘CJ 슈퍼 레이스’의 CJ 레이싱 팀 ‘스톡카’도 라핀(RAFFINE)의 오일을 사용하고 있다.

주력 상품으로는 ‘라핀 에코 드라이브’와 ‘라핀 사일런트 드라이브’ 시리즈가 있다.

라핀(RAFFINE) 한국수입원 및 아시아총판을 담당하는 주식회사 에이오에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품질만족을 느낄 수 있는 자동차오일 전문유통회사로서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17 한국품질만족도 1위’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학계·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과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6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4개월간 심사를 진행했고 최고경영자의 비전 및 경영 방침과 경영전략, 연구·개발(R&D) 활동, 고객 만족 등 총 5개 항목의 종합 점수를 집계해 선정했다.

한국품질만족도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이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돕고 기업에는 제품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엔 소비재·내구재·서비스 등으로 세분화해 총 64개의 품질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