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삼겹살 배달 전문 브랜드, 청년돼지집
차별화된 삼겹살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 청년돼지집이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삼겹살배달)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청년돼지집은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언제 어디서든 삼겹살을 즐길 수 있도록 한,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 기묘한F&B의 삼겹살 배달 브랜드다. 청년돼지집은 현재 인천 석남점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인천지역 4개 지점과 경기지역 1개 지점을 포함한 총 5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청년돼지집은 가맹비, 교육비, 이행보증금이 0원인 3무(無)정책 시행과 대출지원 및 창업자금 대출지원, 대출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기타 장비의 투입이 불필요하며, 기존 업소에서 샵인샵 운영이 가능하다.

아울러 청년돼지집은 원가절감 효과를 위해 본사에서 대량의 원육을 일괄 구매하여 숙성시키는 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이외에도 숙성된 고기를 커팅된 상태로 납품해 굽기만 하면 되는 간편 조리로 인건비를 절감시켰으며, 제조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짐으로써 높은 마진율을 보장한다.

청년돼지집 관계자는 “이번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