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도시락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 토마토도시락
가성비 높은 다양한 도시락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토마토도시락이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도시락)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토마토도시락은 폭넓은 노하우로 국내외 외식 시장을 이끄는 외식기업 ㈜다채원의 도시락 전문 브랜드다. 토마토도시락은 2008년 7월, 성균관대 1호점으로 오픈했으며, ‘365일 골라먹는 맛의 즐거움’이란 슬로건 아래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성장해왔다.

토마토도시락은 테이크아웃 및 내점 위주의 도시락 전문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80여 가지의 다양한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해당 브랜드의 CS연구개발팀은 매일 각종 SNS, 블로그 등을 확인하며 메뉴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고 정리한다.

이처럼 CS연구개발팀은 변화하는 도시락 시장에 다양한 메뉴 연구를 지속해온 결과, 연구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연구개발전담부서에 대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아울러 토마토도시락은 박수홍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가맹점 매출을 증대시키고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사회친화적 경영, 깨끗하고 안정적인 상품서비스를 통해 많은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토마토도시락 이의연 대표는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도시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메뉴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