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전문적인 창업교육 지원 멘토링, 창업지도사


실질적이고 활용 가능한 지식을 습득해갈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창업지도사가 28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인증식에서 교육(창업멘토링)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창업지도사는 예비창업자의 창업활성화 지도 및 창업 성공률제고, 초기 창업기업의 제반 문제 해결을 모색하는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의 창업지도 교육 브랜드다.

창업지도사는 기존비즈니스 또는 기술에 대한 종합 진단을 수행하는 경영컨설팅과는 달리 사업체가 없는 상태에서 유망한 사업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지도해야 하는 특수성을 갖고 있다. 또한, 전문 분과별 지도사를 통해 정부와 각종 기관과 연계한 창업 지도를 교육한다.

이외에도 창업지도사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교육과 각계 기관 및 대학 특강을 실시하며, 전문 교육, 멘토링 지원을 통한 창업지도 컨설팅을 진행한다. 아울러 창업 관련 국책사업 프로젝트에 참여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지원해준다.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 이재희 회장은 “이번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앞으로도 사심 없는 멘토링과 전문적인 교육으로 희망을 주는 협회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브랜드 인지도를 벗어나 실질적인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여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등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으며 현명한 소비활동의 지표를 제시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브랜드만족도1위’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인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이 선별됐으며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부문의 415개 기업을 심사했고 이 중 53개 업체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