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아이엠트루, 친환경 대나무섬유 브랜드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주)준에이트인터내셔날의 아이엠트루가 16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8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친환경브랜드(대나무섬유)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출산용품 전문 브랜드 아이엠트루는 무형광·무자극·무화학비료·무농약으로 아기 피부에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유럽 오코텍스 인증(Oeko-Tex standard 100)을 받았고, 오가닉 GOTS 인증과 무형광 KC안전 인증 등을 통해 안전한 출산 용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예민한 아이 피부를 위해 자연항균·항취성과 흡수성 및 부드러움이 특징인 대나무 섬유와 3년 이상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쓰지 않은 건강한 토양에서 자란 목화를 사용하며, 제품 전 생산과정에 본사가 직접 나서 100% 친환경 공정을 통한 철저한 품질 관리를 지원한다.

육아맘들을 위해 ‘스마트한 엄마들의 착한 프리미엄’이라는 브랜드 철학에 맞는 품질과 가격을 선보이는 아이엠트루는 동일 단가 대비 가성비가 높아 재구매율이 80% 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엠트루 관계자는 “고가의 제품 포장과 유통 중간 마진을 생략해 프리미엄 제품이지만 경제적인 가격에 제품을 선보인 결과 이번 수상을 할 수 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세상 모든 어머니들이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