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플아미아는 ‘고객의 건강한 아름다움 실현’을 핵심 가치로 둔 설립 11년 차 에스테틱 프랜차이즈다. 2007년부터 미플 에스테틱 전문 연구소를 발족하여 에스테틱 기술, 화장품, 미용기기, 미용건강식품, 여성 뷰티 라이프, 뷰티 트렌드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했으며, 여성 고객의 니즈에 맞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특히 미플아미아는 업계 구성원이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에스테틱 교육을 진행 중이다. 국내 17개 주요 대학의 뷰티학과, 뷰티 전문 학원과 긴밀한 산학 협력을 체결해 에스테티션 육성 지원에도 주력한다.
아울러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수익 향상을 위해 숍 밀착 경영 전략을 펼쳤다. 미플아미아는 입점 공간의 특성에 맞춰 로드숍, 마트숍, 지역숍 등의 다양한 형태로 에스테틱숍을 창업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에 그치지 않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ISO9001, ISO14001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미플아미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이끌어나가기 위한 에스테틱 연구에 주력할 것이다. 전국 상권별로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가맹점주의 수익성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