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친환경 황토돌침대 전문 브랜드, 수맥흙침대
온돌방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수맥흙침대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가구(흙침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수맥흙침대는 26년 전통의 친환경 황토돌침대 전문 제조판매 업체로 FDA 의료기기등록(의료기기부문)을 완료했다. 이 기업은 수맥과 전자파를 차단하고 초장파 발생 기능이 적용된 돌침대와 수맥차단 흙침대로 특허기술을 획득했으며, 국내외 54종 특허권을 소지하고 있다. 이에 MBC, KBS, SBS 등 여러 차례 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수맥흙침대는 수맥과 전자파를 차단해 건강과 수면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침대다. 특히 먼지나 진드기, 세균 번식 염려가 없으며 게르마늄이 함유돼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계절에 맞게 사용 가능한 수맥흙침대는 공장직영으로 가격 거품을 제거했으며 미국·독일 국제특허 획득으로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한 해당 기업은 수맥탐사자격이 있는 전 임직원이 직접 수맥검사·수맥차단 시공을 하고, 평생 A/S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창업 이래 대리점 체제를 운영하지 않고, 소비자 직판체제 운영을 통해 보다 좋은 제품을 공급한다는 영업방침으로 지속적인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아울러 수맥흙침대는 미국, 독일, 스위스, 벨기에 등 세계발명대회에서 금상을 받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통적인 온돌방의 원리를 접목한 웰빙 침대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