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기록물 폐기·문서파쇄 전문 기업, 더부러
철저한 보안시스템으로 기록물파쇄 서비스를 실시하는 더부러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기록물보안폐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더부러는 차량방문 현장파쇄, 문서이송 입고파쇄, 하드디스크폐기, 전산장비폐기, 제품폐기 서비스를 진행하는 보안폐기 전문기업이다. 이 기업은 체계적인폐기 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도를 높여 2년 연속 (2017~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 올랐다.

더부러는 서류폐기 의뢰 시 파쇄차량이 직접 방문해 의뢰인 입회하에 즉시 정밀파쇄 처리로 진행한다. 이는 기록물운송, 폐기처리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하기 위함이다.

특히 개인정보 유출을 철저하게 차단하고자 차량 주변과 문서처리 및 파쇄 과정을 실시간 폐쇄회로 CCTV를 통해 통제하여 자료 유출의 위험이 없다.

더부러의 현장폐기 서비스는 1톤 차량부터 10톤 보안 차량까지 12대의 자체 법인 차량으로 일일 50톤 이상 고속 정밀파쇄가 가능하고, 모든 파쇄물은 보안 처리된다. 이외에도 문서폐기와 종이파쇄 등 보안폐기 서비스를 의뢰한 경우 위치에 상관없이 서울, 인천, 대전, 부산 어느 지역에서든 서비스 가능한 더부러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울러 더부러는 장애인연합회 사업단으로 출범하여 독립된 법인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이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