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네츄럴 데일리 토탈케어 브랜드,쿤달(KUNDAL)
자연을 담은 프리미엄 토탈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화장품(천연샴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쿤달(KUNDAL)은 자체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는 네이처 프리미엄 토탈케어 전문 브랜드로,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자연유래 추출물을 배합한 다양한 천연 케어 제품을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헤어,바디, 페이스, 핸드 제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군의 제품을 출시하여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해당 브랜드의 헤어케어 라인은 영양이 풍부한 마카다미아씨 오일과 꿀이 함유돼 있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고, 무실리콘의 천연계면활성제가 사용된 천연샴푸를 비롯해 손상모 개선에 일조하는 LPP트리트먼트, 15가지 자연유래 오일로만 이뤄진 고농축 헤어에센스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쿤달(KUNDAL)의 대표 제품인 ‘허니&마카다미아 하이드로 인텐시브 프로테인 프리미엄 네이처샴푸’는모발과 두피 건강에 좋은 36가지의 자연유래 추출물이 함유된 천연샴푸다. 특히 고농축 단백질 영양성분과 코코넛에서 추출한 자연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저자극 두피케어가 가능하며, 사람 피부 및 모발과 가장 유사한 pH5.5 약산성 샴푸로 화학적 시술에 지친 모발과 두피에 본연의 건강함을 선사해준다.

쿤달(KUNDAL)은 런칭 1년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으며, 올리브영 200개 매장, 롯데마트 전국지점에서 입점했다. 아울러 지난해 ‘2017 한국브랜드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트리트먼트) 부문 1위를 수상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쿤달(KUNDAL)은 이를 반영하듯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한 천연 제품을 연구해 선보이고 있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