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사람을 위한 친환경 방수재 전문 기업, 콜드젤
친환경 방수자재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선보인 콜드젤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산업(방수자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콜드젤은 신기술이 적용된 방수자재를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 아진레이어 주식회사의 브랜드다. 방수자재의 문제점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제품 연구 및 개발에 힘써오고 있다.

이 브랜드는 거동대응성이 우수한 콜드글루 도막제부터 습윤 점착 성능이 높은 글루시트, 콜드젤 도막제, 시공 간편성이 강화된 콜드 스파이 도막제, VOCs 배출없는 수성 우레아 노출 방수제, 접착력이 향상된 부틸 검 프라이머 등 각종 공법 및 제품을 개발해 상품화시켰다.

특히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탄소의 사용량을 최대한으로 줄여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했으며, 자체 개발한 공법으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인건비를 약 35% 절감시켰다. 아울러 사계절 도막제 점도가 비슷해 시공성이 높고, 자체 공법을 시공한 후 용출되지 않는 기술이 입증되어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콜드젤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새롭게 대두된 공법에 대한 시험기준 만족 및 자체기술로 제품개발을 선도해 나가는 방수자재 전문 제조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