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온라인 간편 상표등록 서비스 기업, 마크인포
체계적이고 간편한 상표등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크인포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법률서비스(변리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마크인포는 특허청 상표검색 서비스 브랜드로 고객의 안전한 상표권 확보를 위한 다방면적 솔루션을 지원해준다. 무료 상표검색과 온라인 간편 상표출원 서비스 등 맞춤형 상표서비스를 제공해 온 이 브랜드는 2년 연속(2017~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 올랐다.

마크인포의 온라인 간편 상표출원 서비스는 기존의 번거로운 상표출원 절차를 온라인 사이트에서 간단한 입력사항 기재만으로 10분 내외에 출원인코드 부여신청, 견본작성, 지정상품선택, 출원서 작성, 수수료납부 등 출원절차 진행이 가능한 상표등록 간소화 서비스다.

이에 각종 증명서 발급과 프로그램 설치에 따른 시간을 절약해주고, 일반인에게 어려운 법정용어로 이뤄진 절차 및 지정상품 선정과정 등을 대행해줌으로써 더욱 간편하고 안전하게 상표권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마크인포는 상표출원 서식 및 절차를 간소화시킨 온라인 간편 상표등록 서비스 제공으로 누적 이용자 수 25만 명을 돌파했으며, 4년 연속 (2015~2018) 특허청이 공식 후원하는 지식재산서비스 개발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