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초중고 온라인 자기주도학습관, 아라온스쿨
교육문화컨텐츠 전문 기업 익스온플러스의 초중고 온라인교육 아라온스쿨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교육(온라인 자기주도학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아라온스쿨은 오프라인에서의 학원 강의나 과외 없이 온라인, 모바일 프로그램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초중고 자기주도학습관이다. 초등, 중등, 고등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의 수준에 맞춰 적합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아라온스쿨은 업데이트된 2018년 개정 교과강의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학부모와 자녀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였다. 수강생은 내신, 수능대비, 모의고사 해설강의, 홈스쿨링을 위한 정규강의뿐만 아니라 심화강좌, 외국어 특강, 역사 및 여행특강과 다양한 실시간 생방송 수업을 만나볼 수 있다.

아라온스쿨 강의를 통해 학원이나 과외 없이 가정에서 선행학습, 복습이 가능하며, 유형별 문제풀이, 오답 해설강의와 자체 평가 시험으로 실전 감각까지 다질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 적응기(드림스튜던트 단계)-훈련기(펀펀스튜던트 단계)-실현기(스타스튜던트 단계)로 나눠 각 단계에 적합한 학습 지도를 제공하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아라온스쿨은 저소득층 교육을 위해 사랑의열매에 온라인강의 수강권(3억 원 상당)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쳤다. 이에 아라온스쿨은 자기주도학습 경쟁력과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학부모가 뽑은 우수교육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우수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