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외국인 환자 유치에 주력한 의료관광업체, 우요아이메이
외국인 환자를 위한 의료관광을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하는 우요아이메이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서비스(의료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우요아이메이는 외국인 환자 유치 에이전시를 운영 중인 글로벌 의료관광 전문 브랜드다. 2014년 12월 법무부 주관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중국, 일본, 미국,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의 외국인 환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우요아이메이의 글로벌 의료관광은 의료서비스와 휴양, 레저, 문화 등 다양한 관광활동이 결합된 형태로 운영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 병원들이 외국인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 상담 및 통번역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업체는 사내 보유 차량을 통한 픽업 서비스와 외국인 환자 유치 협력병원협의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원스톱 의료관광 인프라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등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며, 병원국제마케팅, 의료관광 홍보물 제작에도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의료관광 현지 활동 영역을 넓혀 온 우요아이메이는 지난해 열린 '메디컬아시아 2017 제10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에서 의료관광 플랫폼 부문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