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국제물류전문지, Korea Forwarder Times
국제물류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포워더 전문지 Korea Forwarder Times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미디어(국제물류매거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05년 5월에 창간된 Korea Forwarder Times는 선사, 항공사, 무역업계 등과의 교량적 역할을 수행하는 국제물류전문지다. Korea Forwarder Times는 지난 2017년 12월호를 기점으로 통권 150호를 발간했으며, 지난해 7월 기준으로 창간 12주년을 맞이했다.

Korea Forwarder Times는 관련 정부 부처, 세관 및 관련 협회에도 잡지를 매월 배포하여 물류정책입안에 정보제공의 초석이 되는 밀알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해외에서 활동 중인 한인 Forwarder들에게도 정기적으로 배포해 국가 간에 발생하는 무역정보, 운송정보 수집의 기회를 제공 중이다.

아울러 해당 기업은 이익경영, 지식경영, 윤리경영을 토대로 공평하게 행복을 나누고 누리는 가족적인 회사가 되기 위한 경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Korea Forwarder Times 관계자는 “자사는 앞으로도 어떠한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변질되지 않고, 포워더 전문지로서 정통성을 이어나가며, 그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포워딩 업계의 등불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