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엔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고령화 추세에 맞춰 현대인의 관절 건강을 위해 출시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에 함유된 초록입홍합추출오일복합물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 기능성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2004-8호)로 인정받았다. 현재 식약처로부터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초록입홍합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은 초록입홍합에서 기능성분인 오일만을 추출해 낸 것이 유일하다.
마오리족의 관절 건강 비법으로도 잘 알려진 뉴질랜드산 초록입홍합에서 추출한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관절염을 초래하는 염증 유발물질인 류코트리엔을 억제하여 관절 통증 및 기능 개선, 퇴행성관절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
특히 관절엔 초록입홍합추출오일은 뉴질랜드 현지에서 초록입홍합을 동결·건조한 후 선진형 청정공법인 CO2 초임계 추출공법으로 3.5%의 순수 기능성 항염 물질인 초록입홍합오일만을 추출해냈다. 탁월한 항염 성분을 지닌 이 제품은 국내 7개 대학병원(서울대, 중앙대, 경상대 등) 인체시험에서 관절 통증 및 기능 개선에 기여한다는 점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뉴질랜드 농림부와 현지 식약청, 유럽연합(EU)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았으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AK백화점, 시중 약국에 입점을 완료했다. 2018년 초에는 초록입홍합추출오일복합물 함유 제품 중 국내 최초로 코스트코에 입점할 계획이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 매거진한경,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