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무인화 시스템으로 인건비 절감을 실현한 코인노래방, 엔젤스 코인 노래연습장
최신 트렌드에 맞춰 젊은 감성의 놀이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엔젤스 코인 노래연습장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코인노래연습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엔젤스 코인 노래연습장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즐길 거리를 구현한 코인 노래방 창업 프랜차이즈다. 최신식 입체음향시스템을 선보인 이 프랜차이즈는 에스원세콤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강화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심하고 1인창업, 여성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엔젤스 코인 노래연습장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도입해 온 가족을 위한 놀이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무인화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주 편의를 높였다. 엔젤스코인 무인화시스템 스마트매니저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하나로 손쉬운 매장관리가 가능하다.

에스원세콤과의 제휴로 24시간 신속출동서비스, CCTV 및 출입문 관리가 가능하며 가맹점주는 언제 어디서든 조명과 노래반주기, 냉·난방기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매니저는 하루 평균 6시간 사용으로 연평균 1,600만 원의 인건비 절감 효과를 이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엔젤스 코인 노래연습장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가성비 높은 원가 맞춤형 코인노래방'을 목표로 한 본사 경영철학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할 수 있도록 기술혁신을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