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국가대표 선수단과 함께한 스포츠 의류, RYN KOREA
인체공학적 설계로 활동성을 높인 스포츠의류 브랜드 RYN KOREA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의류(스포츠의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RYN KOREA는 각종 세계 스포츠 대회와 함께해 온 ㈜린코리아의 국내 토종 스포츠의류 브랜드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대한체육회 의류 부분 공식 파트너로 활약하며 성장의 기반을 다졌고,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광저우 아시안게임 등 세계적인 스포츠 대회 공식 후원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단 단복, 트레이닝, 티셔츠, 스포츠용품을 공급했다.

기업 내 전문가들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다양한 운동 종목과 개별 체형에 맞는 의류 특성을 연구하여 의류 활동성을 높였다. 2013년 홈쇼핑 론칭을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간 RYN KOREA는 전국체전, 지방체육회, 각종 국제대회에 선수단복과 임원단복을 꾸준히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17 전국생활체육대축전과 제98회 전국체육대회의 경기도 선수단복 제작 업체로 참여하며 선수들과 함께했다. 이 기업은 국내 토종 브랜드로 양질의 스포츠 의류를 공급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우수 벤처기업 인증, 문화체육관광부 총괄 스포츠산업글로벌화 지원사업 대상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최근 RYN KOREA는 따뜻하고 가벼운 발열조끼를 새롭게 론칭하여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700% 초과 달성의 성과를 거뒀다.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교육, 헬스, 뷰티,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380개 기업의 가치를 평가했으며, 공적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