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고릴라김밥, 프리미엄 직화 전문 스몰푸드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오감이 행복한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는 고릴라김밥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김밥)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고릴라김밥은 기존 분식 브랜드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분식 전문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직화초벌로 직접 구운 불고기가 들어간 시그니쳐 메뉴 직화불고기 김밥과 직화불고기 도시락, 고릴라떡볶이 등 다양한 분식 메뉴를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


고릴라김밥의 대표 메뉴인 직화불고기 김밥, 떡볶이, 수제도시락 등 모든 분식 메뉴는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만들어진다. 또한 해당 브랜드의 매장은 미술관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전시 작품으로 인테리어를 꾸며 식감을 자극하는 동시에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고릴라김밥의 프리미엄 직화김밥과 분식 메뉴의 콜라보는 공회전을 최소화하고 아이템별 고른 선순환 판매로 높은 수익을 제공해 기존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상생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성공 창업을 위한 점포 창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창업을 위한 전수 교육 및 서비스, 마케팅 교육,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예비 창업자의 창업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고릴라김밥 관계자는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해 고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