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모니카룸, 실용주의 여성의류 전문 쇼핑몰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30·40대 여성의류 쇼핑몰 모니카룸이 2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 인증식에서 패션(여성의류)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모니카룸은 오프라인을 시작으로 온라인쇼핑몰 업계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는 대표 여성의류 쇼핑몰이다. 이 쇼핑몰은 실용주의를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여성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실용주의에 따라 자주 손이 가는 옷을 선보인 모니카룸은 카페24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 ‘Web 쇼핑몰’과 어플리케이션 ‘Mobile(안드로이드/iOS 앱)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특히 이 브랜드는 사이트 내 게시판보다는 실시간 1:1 카카오톡 상담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등 SNS를 통해 판매소통방식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단골 고객의 입소문을 얻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비결이다.


모니카룸은 카카오톡 1:1 친구 9만9000명, 카카오채널 소식받기 30만5000명, 네이버 밴드 가입자 4만2000명, 24개월 만에 쇼핑몰 회원 가입자 15만 명 돌파 기록 등을 보유 중이다. 최근 아리랑TV에 놀라운 SNS 마케팅기업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모니카룸 관계자는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수상에 힘입어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끝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낀 각 분야별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 각 부문별로 세분화해 서비스와 제품의 질적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은 물론 국내 외 기업체와 브랜드의 가치를 재고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1위’는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총 392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총 58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y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