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15년간 보험료 인상 없는 ‘미래에셋생명 치아보험’ 출시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후레쉬’ 출시
-IBK기업은행, 5월 가정의 달 맞아 ‘W효도적금’ 출시
-GS건설, 안양씨엘포레자이 5월 분양 예정
-현대캐피탈, 업계 최초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 출시
-보이스캐디 제2회 싱글 인증전 개최
[플라자] 5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미래에셋생명, 15년간 보험료 인상 없는 ‘미래에셋생명 치아보험’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15년간 보험료 인상 없이 충전$보철$신경 치료까지 동시에 보장하는 ‘미래에셋생명 치아보험’을 출시했다. 임플란트$브리지$틀니 등 실손의료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치아 치료비를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이 상품은 기본형을 15년 만기 순수 보장형으로 설정해 15년의 긴 보험 기간 동안 보험료 인상 없이 최적의 치과 치료를 보장받도록 구성했다. 또한 임플란트는 보철치료특약을 통해 연간 3개로 제한하는 대신 보험료를 대폭 낮추고 개당 200만원까지 보장한다. 비갱신 기본형은 3세부터 60세, 갱신형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최대 80세까지 보장한다. 단, 보철치료특약은 6세부터 가입할 수 있다.
[플라자] 5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후레쉬’ 출시




하이트진로가 발포주 필라이트 신제품 ‘필라이트 후레쉬’를 출시한다. 필라이트 후레쉬는 기존 필라이트에 라거 맥주의 시원하고 상쾌한 맛을 강화한 제품이다. 100% 국내 보리를 사용하고 저온 숙성 공법으로 제작해 시원하고 상쾌한 맛을 극대화했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필라이트는 지난해 4월 출시한 하이트진로의 발포주다.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2억 캔을 돌파했다. 이는 1초에 6.6캔, 한국 성인 1명당 4.8캔을 마신 꼴이다. 필라이트 후레쉬는 355mL, 500mL 캔과 1000mL, 1600mL 페트 4가지 종류로 4월 26일부터 전국 대형마트$편의점 등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기존 필라이트와 동일하다.
[플라자] 5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IBK기업은행, 5월 가정의 달 맞아 ‘W효도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W효도적금’을 출시한다. 고시 금리는 연 1.8%이며 △자녀가 부모 명의로 가입하면 0.15%포인트 △IBK기업은행 입출식 계좌에서 이 상품으로 자동이체하면 0.2%포인트 △비대면 채널로 가입하면 0.1%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5월 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 가정의 달 특별 우대 금리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최초 고객은 0.4%포인트, 기존 거래 고객은 0.2%포인트를 제공받아 최고 연 2.5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월 1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고 만기는 1년이다. 자동 재예치를 신청하면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자동 연장할 수 있고 부모님의 회갑$칠순 등의 기념일이나 질병 치료 등을 위해 자금이 필요하면 중도 인출 할 수 있다. 각종 효도 관련 서비스도 제공한다.
[플라자] 5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GS건설, 안양씨엘포레자이 5월 분양 예정




GS건설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6동의 소곡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안양씨엘포레자이’를 5월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7층 13개 동이며 전용면적 39~100㎡ 총 1394가구다. 이 중 791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명인 ‘씨엘포레(Ciel-foret)’는 프랑스어로 ‘하늘’을 상징하는 시엘(Ciel)과 ‘숲’을 나타내는 포레(Foret)를 표현한 합성어다. 안양씨엘포레자이는 국철 1호선 명학역이 직선거리로 1㎞ 거리에 있다. 명학역에서 신도림역 20분대, 서울역까지 40분이면 갈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585의 2에 5월 개관할 예정이다.
[플라자] 5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현대캐피탈, 업계 최초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 출시




현대캐피탈이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을 선보인다. 최근 현대차의 수소전기차인 ‘넥쏘’가 출시된 가운데 현대캐피탈의 ‘수소전기차 전용 리스 상품’ 활용 시 넥쏘 초기비용 부담과 중고차 시세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방전 시 충전소까지 견인해 주는 서비스를 100km까지 무상 제공한다.

고객은 이용 기간이 종료되면 선택에 따라 차량을 반납하거나 구매할 수 있고 이용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플라자] 5월 첫째 주 기업 핫이슈

◆보이스캐디 제2회 싱글 인증전 개최




골프 정보기술(IT) 기업인 유컴테크놀러지가 셀프 플레이 싱글 인증전인 보이스캐디 ‘아이엠리얼싱글(I am Real Single) 2018’을 개최한다. 유컴테크놀러지는 국내 골프 거리 측정기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인 보이스캐디의 회사다.




제2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캐디의 거리 안내 없이 거리측정기를 이용해 셀프 플레이를 진행하는 대회다. 총 400명(골프장 별 100명씩)이 본선에 진출했고 5월 31일부터 8월 30일까지 수도권 골프장 4곳에서 본선 대회가 열린다. 본선 진출자 중 상위권 시상자(100명)를 대상으로 결승전이 개최되며 최종 챔피언을 가릴 예정이다.

최종 챔피언을 가리는 결승에서는 보이스캐디 소속 프로 레슨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해당 골프장 1년 그린피 면제권이 주어지는 등 총 2억5000만원 상당의 시상 규모로 대회가 치러질 예정이다.

한경비즈니스 정채희 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