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삼성전자, ‘무풍 에어컨 슬림’ 출시
-LG전자, ‘포켓포토 스냅’ 선봬
-신세계조선호텔,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 7월 오픈
-LG생활건강 비욘드, 서울숲 에디션 출시
-려(呂), ‘생(生)발효 인삼 샴푸’ 출시
-기가골프코리아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
[플라자] 5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삼성전자, ‘무풍 에어컨 슬림’ 출시

삼성전자가 직바람 없는 ‘무풍 냉방’ 기술에 심플한 디자인을 접목한 ‘무풍 에어컨 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3중 바람 날개’로 희망 온도에 빠르게 도달시킨 후 약 22만5000개의 ‘마이크로 홀’을 통해 냉기를 균일하게 전달하는 ‘무풍 냉방’ 모드로 전환된다.

또 사용자가 선호하는 사용 패턴과 실내외 환경 정보를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 쾌적 모드’가 특징이다. 모든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고 ‘무풍 냉방’ 모드일 때는 일반 모드와 비교해 최대 80%까지 전기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다. 출고가는 199만9000원부터(홈멀티 세트 기준).
[플라자] 5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LG전자, ‘포켓포토 스냅’ 선봬

LG전자가 즉석카메라와 모바일 포토프린터를 하나로 합친 ‘포켓포토 스냅(모델명 PC389)’을 출시한다. 포켓포토 스냅은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 즉석카메라처럼 찍고 바로 출력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도 블루투스로 연결해 손쉽게 인쇄할 수 있다. 충전은 USB 타입-C로 할 수 있다. 완전 충전 상태에서 최소 30장을 인화할 수 있다. 스카이 블루, 베이비 핑크 등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4만9000원이다. 스티커 인화지 가격은 3팩(36장)에 2만5000원이다.
[플라자] 5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신세계조선호텔,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 7월 오픈
신세계조선호텔이 7월 새로운 독자 브랜드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L’Escape)를 서울 중구 퇴계로에 오픈한다. 레스케이프는 프랑스 파리를 모티브로 구현했다.

이 호텔은 지상 25층 규모로 총 204개의 객실을 포함해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컨템퍼러리 레스토랑, 티 살롱, 바, 피트니스, 스파, 연회장, 회의 공간 등의 각종 부대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프랑스 부티크 호텔 인테리어의 대가인 자크 가르시아가 19세기 파리 귀족 사회의 영감을 받아 설계했다.
[플라자] 5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LG생활건강 비욘드, 서울숲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 트루 에코 뷰티 브랜드 비욘드가 ‘서울숲 에디션’을 출시했다. ‘서울숲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도시 숲 보전 기금’으로 기부된다. 서울숲 에디션은 나무 수액 성분을 함유한 ‘피토 아쿠아 크림 서울숲 에디션’과 무농약 농법으로 재배한 허브 추출물 11종을 함유한 ‘피토가닉 클렌징 리퀴드 서울숲 에디션’ 등 2가지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일러스트레이터 ‘웜그레이테일(Warmgreytail)’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패키지를 제작했다.
[플라자] 5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려(呂), ‘생(生)발효 인삼 샴푸’ 출시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가 ‘생(生)발효 인삼 샴푸’를 새롭게 선보인다. 핵심 성분인 발효 인삼은 천연 한방 소재에 배양한 9가지 유익균을 216시간 동안 인삼에 발효, 숙성한 뒤 저온 추출하는 ‘려자임 발효 기술’로 탄생했다.

저분자화된 유효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돼 두피 장벽과 보습을 강화한다. 이 제품은 실리콘오일, 동물성 원료, 합성색소 등 7가지 성분 무첨가 및 민감 패널 대상 두피 테스트를 완료했다.
[플라자] 5월 둘째 주 기업 핫이슈
◆기가골프코리아 신제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
기가골프코리아가 2018년 신제품을 새롭게 라인업하고 엑스파일 베타 블랙 드라이버를 선보였다. 이 드라이버는 6-4 타이타늄 보디에 반발력을 키우기 위해 SP-700 베타 타이타늄을 페이스에 채용한 2피스 주조 구조다.

기가골프코리아는 2018년 엑스파일 블랙 드라이버 출시 기념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기가 블랙 베타 드라이버 구매 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나 블로그에 사용 후기를 남기면 일본 브랜드 오바카날 남성용 골프화(소비자가격 19만8000원)를 증정한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