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대상]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자연주의 천연샴푸, 닥터시드
[한경비즈니스=이은영 기자] 건강한 뷰티 라이프를 실천하는 닥터시드가 7월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천연샴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닥터시드는 화장품 제조 전문 업체 주식회사 세러데이나인이 론칭한 뷰티 브랜드로, 20가지의 유해성분(설페이트, 파라벤, 타르색소 등)을 배제하고 자연유래성분을 담은 천연샴푸, 바디워시, 네추럴 솝 등의 제품을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자연주의 뷰티 라이프를 실천하고 있는 닥터시드의 헤어 제품은 식물성 계면활성제가 사용된다. 이는 코코넛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풍부한 거품은 물론 사용감이 부드러워 두피 자극을 최소화해준다.

브랜드 대표 제품인 ‘닥터시드 슈퍼시드밤 리바이탈라이즈 샴푸’에는 건선과 습진 예방을 돕는 유기농 사차인치 오일, 두피 건강을 유지해주는 귀리 오일, 두피케어의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이 함유된 검정콩 추출물 등을 포함한 45가지의 자연유래성분이 담겨 있다.

특히 닥터시드의 천연샴푸는 피부와 가장 유사한 ph5.5 약산성 샴푸로 지친 모발과 두피에 본연의 건강함을 선사한다. 전문 조향사의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직접 블렌딩한 향기 5종(미드나잇 로즈·베베머스크·레몬브리즈·망고선셋·스퀴즈피치)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평가기간에 총 521개 기업의 브랜드를 심사했으며 최종 49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w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