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대상] 과학적 기법을 적용한 심리케어, 마인드위즈
[한경비즈니스=김은영 기자] 신개념 심리훈련 프로그램인 마인드위즈가 7월 11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헬스케어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심리케어프로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마인드위즈는 대체의학 목적의 뇌파 기능성 음원을 개발해온 (주)유비윈의 심리케어 프로그램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간편하도록 마인드위즈 프로버전과 라이트버전의 앱으로 출시됐다.

마인드위즈 앱은 ‘브레인비트’와 ‘백색소음’, 특정 주파수와 동조되는 클래식 음악이 실린 ‘기능성음악’ 세 가지 요소를 결합해 총 12가지 상황별 심리케어를 지원한다. 12가지 상황별 심리케어 기능으로는 ▲수면유도 ▲상쾌한 아침 ▲집중력 향상 ▲졸음 깨기 ▲자신감 증대 ▲긴장완화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기억력 증대 등이 있다.

마인드위즈의 12가지 기능 중 현재 자신의 상태에 맞는 기능을 켜고 해당 음원을 들으면 마음에 안정을 줄 수 있다. 이는 다년간의 다양한 임상실험과 KBS 생로병사의 비밀, MBC 공부의제왕 등 방송출연을 통해 효과를 입증 받은 바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마인드위즈 프로그램의 집중력 강화 기능만 (주)유비윈에서 운영하는 랭귀지타운 사이버어학원의 동영상 강의 학습창에 임베디드 형식으로 적용해 지원하고 있으며, 공무원·어학·입시 인강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의 제휴도 진행 중이다. 향후 마인드위즈 앱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밴드타입 슬립밴드’를 개발할 계획이다.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국내 경제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분야별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평가기간에 총 521개 기업의 브랜드를 심사했으며 최종 49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됐다.

cwy@hankyung.com